티스토리 뷰
반응형

꿈을 향해 열심히 나아가려 해도 때로는 나약해지고, 나태해지고, 동기부여가 잘 안 되는 것 같아요. 그럴 때 스스로에게 정신 차려!라고 따끔하게 말해줄 수 있는 동기부여 명언 10개 준비해 보았습니다. 제 주관적인 pick들이고, 순서와 순위는 관계없습니다.

 

 

정신 차려! 동기부여 명언 Top 10

 

당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든, 당신의 생각은 옳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말입니다. 자동차 왕 헨리 포드의 명언이죠. 저는 이 말을 어떤 동기부여 영상에서 처음으로 접했습니다. "당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든,"  /  "할 수 없다고 생각하든,"  /  "당신의 생각은 옳다." 이렇게 세 부분으로 끊어서 나왔는데 마지막 부분이 나올 때 소름이 돋았어요. 강력한 자기 확신의 필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

 

 

이건 저희 아버지께서 가장 좋아하는 말이라고 알려주셨어요. 찾아보니 페르시아어 속담이라고 하네요. 저도 이 말이 참 마음에 듭니다. 현재 상황이 좋든, 나쁘든 언제나 적용되는 말이라서 좋은 것 같아요. 그 무엇도 영원하지 않으니까 좋은 시절에는 자만하지 않게 하고, 힘든 시기에는 버틸 수 있는 힘을 주는 말입니다.

 

 

 

상상력은 지식보다 중요하다.

 

 

저의 최애 과학자인 아인슈타인이 했다고 알려진 말입니다. 제가 요즘 심리학에 관심이 많은데, 무의식의 영역이 굉장히 넓고 의식보다 훨씬 강력한 힘을 가졌더라고요. 상상력은 무의식의 언어라고도 하니 지식보다 중요하다는 게 납득이 되네요. 실제로 아인슈타인은 상상력을 활용한 사고 실험을 통해 역사에 길이 남을 상대성이론을 만들어낼 수 있었죠. 우리도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한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해 봅시다!

 

 

 

평범하게 살고 싶지 않은데, 왜 평범하게 노력하는가?

 

 

제가 중학교 때 한창 동기부여 명언을 찾아보다가 발견한 말인데, 아쉽게도 출처는 밝혀진 바가 없네요. 그래도 저는 처음 이 말을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정신 차려! 하고 뒤통수를 한 대 맞은 느낌이었죠. 노력도 하지 않으면서 일이 술술 풀리길 바라는 것은 도둑놈 심보가 아닐까요?

 

 

 

미치지 않으면, 미치지 못한다.

 

 

불광불급(不狂不及)이라는 한자성어로도 많이들 알고 계시는 말이죠. '미쳐야 미친다.'라고도 표현할 수 있겠네요. 제가 고등학교 때 수학선생님께 처음 들었던 말입니다. '미치다'라는 단어의 중의적 의미를 (정신이 나감 / 일정 수준에 도달함) 잘 활용한 명언이라 좋습니다. 그래서 한글로 쓴 말이 더 멋있는 것 같아요. 꿈을 향해 미친 듯이 달려 봅시다!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결국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프랑스의 작가인 폴 부르제가 쓴 문구라고 합니다. 이 말도 제가 중학생 때 찾아봤던 명언인 것 같네요. 그때 왜 그렇게 열심히 동기부여 명언을 찾아봤을까요? ㅎㅎ.. 아무튼 이 문장에서도 센스가 느껴지죠. 평범한 표현에 단어의 앞뒤 순서만 바꾼 문장을 더해서 굉장히 의미 있는 메시지로 바꾸었어요.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는 말, 조금 무섭게 느껴지지 않나요? 주체적으로 살아가도록 합시다.

 

 

 

나는 할 수 있다.

 

 

이건 명언이라기보단 자기 암시, 확언에 가까운 말이죠. 우리나라에서는 2016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펜싱 에페 결승 경기에서 박상영 선수가 큰 점수차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할 수 있다"라고 되뇌는 모습이 화면에 잡히고, 결국 역전승을 해내면서 화제가 되었죠. 제가 어렸을 때 태권도를 배웠었는데, 그때 무언가를 하기 전에 항상 "나는 할 수 있다!"라고 외친 후 기합을 넣도록 시켰던 기억이 있어요. 그래서 저 올림픽 상황에서 더 깊이 감명받았던 것 같습니다.

 

 

 

신에게는 아직 열두 척의 배가 있사옵니다.

 

 

제가 정말 존경하는 이순신 장군님이 하신 말씀입니다. 이순신 장군님에 관해 알면 알수록 인간을 초월한 존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살면서 어떠한 어려움을 마주한들 12척의 배로 수십, 수백 척의 배와 맞서야 했던 이순신 장군님보다 막막하겠습니까? 어려운 상황에도 굴하지 않는 마음가짐을 갖추어 봅시다.

 

 

 

나는 실패한 것이 아니다. 효과가 없는 10,000개의 방법을 발견한 것뿐이다.

 

 

발명왕 에디슨의 명언입니다. 수많은 시도와 노력으로 유명한 인물이죠. 도전을 하다 보면 크고 작은 실패들을 필연적으로 마주하게 되는데 그럴 때 좌절하지 않고 다시 시도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야 꾸준히 지속할 힘이 생길 수 있겠죠.

 

 

 

낭비한 시간에 대한 후회는 더 큰 시간 낭비이다.

 

 

이것도 중학교 때 찾아본 명언 중 하나네요 ㅎㅎ. 메이슨 쿨리라는 미국 작가의 명언입니다. 여러분은 후회를 자주 하시는 편인가요? 저는 후회를 정말 수없이 많이 했답니다. 시간을 돌리고 싶다는 생각도 정말 많이 했었어요. 요즘도 종종 그런 생각이 드는데, 이 말을 마음에 새길 필요가 있겠네요.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은 미래뿐입니다. 미래지향적으로 살아가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제가 뽑은 동기부여 명언 Top 10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두가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길 바라요.

 

함께 보면 좋은 글

 

1. 마인드 컨트롤 방법 - https://geulbox.tistory.com/24

 

마인드 컨트롤 5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마인드 컨트롤 방법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 있죠. 적당한 압박감과 긴장감은 능력을 끌어올리는 데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과

geulbox.tistory.com

2. 동기부여를 위한 영어 명언 - https://geulbox.tistory.com/11

 

동기부여를 위한 영어 명언 10개 (유명인 명언)

이번 글에서는 동기부여에 도움이 되는 영어 명언 10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저번에 소개해드린 영어 속담 글이랑 함께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번 영어 속담 글에서는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geulbox.tistory.com

3. 공부 명언 - https://geulbox.tistory.com/16

 

공부 명언 딱 10개만 보고 공부하자!

학생 분들은 물론이고 요즘은 사회에 나와서도 자신의 발전을 위해서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는 세상이죠. 공부는 평생 동안 꾸준히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공부 욕구가 솟아나게

geul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